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티스토리

티스토리를 시작하다

반응형


티스토리를 시작하다


티스토리 기록이 왜 필요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면서 이것들을 기록으로 남기지 못한 것에 후회가 많이 남는다.

어떻게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꾸미고 하는지 애드센스는 어떻게 설치하는지 등등

매번 다른 블로거들의 글들을 통해 어렵게 해결하면서 여기까지 왔는데

다시 궁금한 것들이 생기면 다시 폭풍검색을 해야 된다는 사실을 이제야 알았다.

그러다 보니 시간적인 손해도 크다는 점

거기에 가치가 있는 정보에 누적이 가시적이지 않다는 점.

이런 문제들로 인해 정보를 나눌 수 가 없다는 점

그래서 티스토리 기록이 필요하다고 느낀다.


티스토리를 하는 가장 큰 이유

티스토리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어떤걸까.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했을 때에는 이웃들,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과 서로 교류를 하는 재미가 있었다.

내가 쓴 글이 상위노출이 되고 더 많은 방문자가 생기는 것들이 즐거웠던 것 같다.

하지만 블로그 상위노출을 더 시키기 위해 키워드를 찾고 블로그 최적화를 공부하고 하다 보니 

처음과는 다르게 일처럼 다가오고 하는 부분이 블로그를 유지하는 것에 회의를 느끼게 했다.

그러던 중 전문적인 글들을 다루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봤다. 

이렇게 전문적인 글을 통해 아무런 댓가도 없이 정보를 공유하는 분들이 대단하게만 느껴졌다.

그런 분들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모습을 보고 티스토리에 매력을 느꼈다.

거기에 하나더!!

티스토리에 있는 광고들....

이건 뭐지??

바로 애드센스였다. 

내가 쓴 글이 하나의 수익이 될 수 있다는 점은 엄청난 매력이다.

정리하자면 

전문적으로 블로그를 키워나가고 싶다는 마음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는 마음

이 두가지로 티스토리를 하게 된다.




앞으로 어떻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채워갈 것인가

디지털노마드 > 티스토리

우선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의 대표 주자인 스퀘어 스킨 정보를 채워야겠다.

스퀘어 스킨의 편집가능 부분에 대해서 정리하면

스크롤바 부분, 글씨체 부분, 태그 수정 부분, 최신글 부분 들 그리고 카테고리 프로필 사진영역 및 글씨 크기 편집 정도가 되겠다.

아마 이 부분들을 적어나가고 읽어나가다 보면 어느정도 html과 css에 대해 개념이 잡힐 것이다.


디지털노마드 > 애드센스

애드센스 기본 용어에서 부터 애드센스 광고유형에 대한 정보

애드센스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방법

애드센스 보고서 관련 정보


마치며

얼만큼의 수익이 발생할지 알 수는 없지만 하나의 글을 작성하는데 있어서 

이글이 수익이 생길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글을 계속 쓰게 되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