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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애드센스

애드센스 티스토리 '이것' 모르면 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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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고 싶은 사람이라면 블로그 또는 개인 홈페이지라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을 티스토리를 통해 얻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글을 정리해본다.
먼저 티스토리는 예전과 다르게 초대장 개념이 사라졌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구글 이미지 캡쳐>


티스토리 개설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즉 블로그 개설이 가능하다.
애드센스 티스토리는 어쩌면 공식화되어 있는 것이다.
티스토리의 특징은 개인이 직접 코드를 삽입하거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네이버 노출이 어렵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다.
물론 네이버 노출이 잘 되는 블로거 분들도 있지만.
우선 티스토리를 개설했다면 무엇을 해야할까?
애드센스는 광고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구글 이미지 캡쳐>



광고는 클릭을 하거나 노출이 되었을 때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 또한 클릭 또는 노출이 일어났을 시에 수익이 주어진다.
그럼 어떻게 클릭 또는 노출을 시킬것인가.
그것이 가장 중요한 질문이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노출 전략

티스토리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는 티스토리를 노출시켜야 한다.
노출시키는 가장 첫번째 방법은 내 블로그를 구글이나 네이버에 등록하는 것이다.
구글, 네이버, 빙, 야후, 줌 등 모든 검색사이트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자.
등록을 마친 후에는 컨텐츠를 쌓아 나가야 한다.
하지만 일정 컨텐츠가 쌓이기 전까지는 방문자가 없을 것이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출처:https://pixabay.com>



방문자를 늘릴 수 있는 직접적 조치가 필요하다.
바로 내가 작성한 컨텐츠를 내가 가지고 있는 SNS에 공유하는 것이다.
내 지인들은 내가 작성한 컨텐츠를 보고 블로그 방문을 할 것이고
좋은 내용, 필요한 내용이라면 공유를 통해 
내 컨텐츠는 확산을 할 것이다.
이렇게 내가 만든 컨텐츠가 방문자를 부르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방문자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티스토리 자동화

티스토리 자동화라고 하면 알아서 글을 작성해준다고 오해하는 분들이 있지만
그런 꼼수를 말하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쓴 글을 자동으로 공유시켜 주는 기술이다.
버퍼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내가 사용하는 페이스북 개인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 인스타에 자동으로 
컨텐츠를 스케쥴에 맞춰 공유를 시켜 준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출처:https://pixabay.com>


애드센스 티스토리 통해 수익은 언제 들어오나

아무런 조건 없이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없다.
내 블로그가 애드센스에서 원하는 만큼의 컨텐츠를 가지고 있고 
방문자를 가지고 있어야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해준다.
1차 승인, 2차 승인을 거쳐야 광고를 달 수 있는 것이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출처:https://pixabay.com>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끝?

애드센스 2차 승인을 받는다고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은 아니다.
애드센스 2차 승인을 통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더라도
연관컨텐츠 광고는 활용할 수 없다.
연관컨텐츠는 다른 블로그를 봤을 때 아래에 내가 쓴 글이 아닌 다른 사람들의 글이 보이는 걸 볼 수 있다.
이런 연관컨텐츠는 광고수익에도 도움이 되지만
내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블로그 지수는 방문자 수, 컨텐츠 수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방문한 사람이 얼마나 오래 머무는지이다.
글을 오래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블로그에 있는 다른 글들도 많이 봐야 점수가 좋아진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출처:https://pixaba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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